영월 법흥천 계곡길 풍경 캠핑장, 선착순으로 사용하는 곳

여름철에는 가족을 위한 물놀이겸 휴가를, 비수기에는 조용하고 쓸쓸하게 나를 위한 시간으로 보낼 수 있는 법흥 계곡이 있는 캠핑장으로 이곳 주변은 온통 캠핑장들이 줄지어있어 골라서 사용해도 되는 정도입니다.

영월 법흥 계곡길 캠핑장

이곳 풍경 캠핑장이 위치한 곳은 영월 법흥천 계곡길에 모여 있는 많은 캠프 중 하나로 선착순으로 사용하는 곳입니다.

이곳 진입로 앞에도 소규모 캠핑장이 있을 정도이니 영월은 캠핑장의 고장이다!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진입로
진입로

선착순으로 사용하는 캠핑장은 이곳 말고도 바로 옆에 있는 정든 오토캠핑장도 있는데요.




예약 없이 이용하기 때문에 주말인 경우에는 조금 마음의 부담이 있을 수 있겠죠? 혹시나 자리가 없는 것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그럴 필요는 없어요.

풍경 캠핑장에 왔다가 자리가 없으면 옆에 있는 정든 캠핑장에 방문해도 되니까요.

또한 이곳 무릉법흥로 길을 따라가다 보면 캠핑장이 정말 많이 보이기 때문에 그중 예약 없이 이용하는 아날로그 방식의 캠프도 꽤나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보통은 이렇게 계곡길을 따라서 펜션들이 들어선 곳들이 많지만 이곳은 유난히 캠핑장이 정말 많은 지역으로 그만큼 계곡이 좋으며 자연이 좋은 곳이죠.

계곡
계곡

계곡 캠핑장에 오는 이유는 사실 다들 비슷할 거라 생각합니다.

1. 계곡에서 물놀이, 다슬기 잡기 놀이

2. 계곡을 바라보며 밥해 먹기

당연히 위 2가지 모두를 포용하는 곳으로 한 가지를 더 보탠다면 애완견도 입장이 가능한 점입니다.

사이트는 진입로를 지나 다리를 건너면 보이는데요

이렇게 좌측 계곡 방면과 반대 방면으로 사이트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캠핑장-초입-구역
캠핑장 초입 구역 사이트

사용 당일 도착하면 빈자리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면 되는데요. 결제도 현장에서 하면 됩니다.

계곡-사이트
계곡 사이트

이곳 법흥 계곡은 물놀이가 목적이 아닌 한가롭게 여유 있는 캠핑을 원한다면 오히려 비수기에 오면 더 좋은 곳인데요. 여름철에는 아이들도 많지만 비수기 시즌에는 오히려 조용하고 호젓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어떤 주변 환경을 이용해 즐거운 캠핑을 하는 분들도 많지만 자연환경과 직면하여 캠핑 본연의 의미를 살리고 싶은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하는데 사실 영월도 그런 지역중 하나이죠.
이전최근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