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사이트 크기 및 이용 방법, 메타세쿼이아 나무에 반하다

이제 국내에서도 메타세쿼이아 나무를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곳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도 산림욕장 및 야영장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기에 차분하고 고요한 캠핑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크기가 구역별로 달라서 참고가 필요합니다.

분위기 좋은 장태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대전에도 자연휴양림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대전 서구에는 장태산, 동구에는 만인산 휴양림이 있고 가가운 옥천군에는 장령산, 그리고 논산에는 양촌 휴양림이 있어 은근히 가볼 곳이 많은 지역이 대전이기도 합니다.


b 구역
B 구역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장태산 휴양림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가득한 곳으로 이국적이며 아름다운 숲속에서 야영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는 사실!

그리고 비수기 평일부터 성수기 시즌까지 부담 없는 20,000~25,000원의 요금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입실/오후 3시~퇴실/익일 11시인데 입실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늦은 점은 단점이죠.

*전기 사용은 타 캠핑장과 같이 600w 기준이며 주의할 점은 초과 사용시 전기가 자동 차단된다는 점!

*야영장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요양원, 야영장 인근 민가들이 있어 소음을 내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반려견 입장 금지 


위치적 특징

둔산동에 있는 대전광역시청 기준으로 35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용전동에 있는 복합터미널에서는 40분 정도가 걸립니다. 그리고 계룡 시청 기준으로도 35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대전 및 주요 인접 도시에서 대략 30~40분으로 또는 1시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있어 가족단위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주소/대전 서구 장안로 461


야영장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야영장은 휴양림 입구로 들어온 후 우측길로 들어가면 야영장이 나오는데요. 즉 휴양림의 주요 시설인 숲속의 집이나 휴양관, 산림욕장이 있는 곳과는 방향이 완전히 다릅니다.


장태산-휴양림-입구
장태산 휴양림 입구

우측 길로 들어가면 이렇게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반겨주는데요.


야영장 가는 길
야영장 가는 길

나무들도 길게 쭉 뻗어있지만 길도 쭉~뻗어있어 왠지 이국적인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가다 보면 야영장으로 들어가는 바리케이드가 보이는 곳으로 지나가면 되는데요.


바리케이드
바리케이드

이곳에서 하루 묶어간다 생각하면 정말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처럼 어떤 안정감이 드는 것 같습니다.


B 구역 데크 사이트
B 구역 데크 사이트

그리고 야영장 옆으로 이어진 이런 길도 운치가 제법 있어 산책하기도 괜찮습니다.




구역 분류 및 이용 방법

야영장 구역은 크게 A, B, C 구역으로 나뉘고 바닥 재질 및 크기도 다른데요.
  • A(1~8번)/파쇄석/4x7
  • B/덱(deck)/3x3
  • C(15~20번)/파쇄석(35㎡)/5x7

사이트 크기는 차이가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덱 사이트는 B 구역에만 있다는 사실도 참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