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못 가는 한계 2리 솔밭 야영장, 인근 황태 맛집까지!

한계령 휴게소에서 내려오며 마주했던 캠핑장으로 운치가 있는 곳인데요. 강원도 중에서도 이곳 한계령과 인제, 속초 등의 여행 계획이 있다면 고려해 볼만한 곳이며 인근에 있는 황태 맛집까지 참고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한계령 솔밭 야영장(한계 2리 솔밭 야영장)

한계령 정상에 있는 휴게소에서 운치를 즐기다 인제 방면으로 쭉~20분 정도 내려오다 보면 어느샌가 좌측으로 보이는 솔밭 야영장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한계 2리 솔밭 야영장입니다.


솔밭-야영장
솔밭 야영장

저 역시 지난 주말 한계령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 중 한계령을 넘으며 내려온 마을에서 갑자기 눈에 띈 캠핑장이 이곳이었는데요.

너무나 좋은 지형, 즉 넓은 평지에 나무가 울창하고 계곡도 있는 그야말로 캠퍼들에게 입소문이 나면 성수기 예약이 어려울 것 같은 그런 야영장으로 보였습니다.


사이트-풍경
사이트 풍경

일정이 있어서 들리지는 못했지만 이곳을 지나치며 마음속에 담아둔 곳입니다.

그리고 한계령을 넘으며 미시령이나 진부령과는 또 다른 압도적인 경치에 감탄하며 내려오자마자 이곳을 마주했기에 그 감동은 더욱 지속되기도 했는데요.

딱 봐도 마을에서 운영할 것으로 보이는 캠핑장이고요.

시설들이 깨끗하고 새것처럼 보이는 느낌도 들었는데 알아보니 개장한지 얼마안된 곳이 맞습니다.

사실 이렇게 천혜의 지역에 비공식적으로 야영장처럼 이용하는 곳들이 많은데 공식적으로 야영장을 운영해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알박기 텐트들이 사라지는것은 긍정적인 일이라 생각하는데 이런 야영장은 대부분 노지느낌도 있고 쾌적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자, 그럼 캠핑장 예약 및 이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이용방법, 즉 예약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체 홈페이지 또는 캠핏에서 예약이 가능하고요. 검색해보니 아직은 네이버 예약은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역은 크게 두군데로 차박존(7x7/마사토)/캠핑존(5x5/마사토)으로 분류합니다.

즉, 차박을 할것이냐. 일반 텐트구역으로 갈것인지 결정하면 되겠고요.

만약, 2~3팀이 같이 캠핑을 원할 경우에는 캠핑장 관리동으로 별도 문의가 필요합니다!

*두 구역 모두 소나무숲이 있고 한계천에서 물놀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인근 맛집, 여행경로에 포함할만한곳

사실 저는 지난 주말 이곳을 지나며 용대리에 있는 황태식당을 가는중이었는데요.

용대리는 황태덕장이 많고 고소한 풍미의 황태정식 및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어느 가게를 들어가도 기본 이상은 하겠지만 제가 갔던 식당은 정말 맛집이었고 시간을 투자해 달려온 보람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부흥-식당
부흥식당


이름은 부흥황태식당이며 좌측의 진부령고개로 넘어가는 길이 아닌 우측의 식당가에 있는 곳입니다.

제가 먹었던 음식은 황태구이(15,000원/2인분 이상 주문 가능)와 산채 비빔밥이었는데 특히 반찬으로 나오는 다양한 음식들에서 깊이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다음번에 다시오고 싶을정도로 맛이 좋았다는 점!

식사를 마치고 식당과 연결된 매장에서 황태를 구입후 돌아갔는데 캠핑장에서 이곳까지 15분정도가 소요됩니다.


맛집을 찾는 분들에겐 참고가 될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