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월산 VS 합강 캠핑장 차이점 및 특징 알아보기, 바비큐 존 및 텐트 제공 구역

캠핑 장비가없다면 전월산으로! 당일치기 4시간 저렴하게 바비큐만 이용하려면 합강으로!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세종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공공 캠핑장 2곳.

세종시를 대표하는 공공 캠핑장 2곳 차이점은 뭘까?

세종시는 나름 서울 및 경기도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천안과 대전 사이에 위치하며 공주 및 청주에서도 가까운데 세종특별자치시라는 조금은 어려운 이름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천안 밑에 위치해서 사실상 차만 막히지 않는다면 수도권에서도 충분히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데요.

세종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캠핑장 2곳을 알려드리며, 어떤 차이점과 장점이 있는지 참고하여 캠핑장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되어있으면 합니다.

참고로 이곳은 서울, 경기도, 인천, 충청권역에서는 접근성이 좋지만 그 외 지역에서는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인데요. 

특히 오늘 알려드리는 전월산 국민여가캠핑장은 텐트를 제공하는 이지캠핑 구역이 있어 캠핑 장비가 없거나 좀 더 가볍게 캠핑장을 찾으려는 분들에게는 상당한 장점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는 어디일까? 차이점

세종시를 대표하는 캠핑장은 전월산과 합강 입니다.
  • 전월산/금강 앞 전월산 자락에 위치함
  • 합강/금강 앞 아람천교와 금빛노을교 사이 밑에 위치

공통점은 2곳 모두 금강 앞에 위치하는 특징이 있으며 만들어진지 얼마 안 된 비교적 신생캠핑장에 속한다는 점.

합강에서 전월산 캠핑장까지는 차량으로 20여 분 소요되는 거리로 지리적으로는 더욱더 가까운 곳이지만 차량으로 이동 시 조금 돌아서 가는 경우에 해당함.

2박 3일간 야영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하루하루 번갈아가며 2곳 모두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음.

텐트를 제공해 주는 곳은?

사실 캠핑을 전문으로 하는 분들은 장비를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취미이지만 야영을 밥 먹듯이 가는 것이 아닌 어쩌다 한번 가는 분들에겐 장비 구입 자체가 조금은 망설여지는 순간인데요.

제가 권장하는 방법은 텐트를 제공해 주는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텐트-제공-구역
전월산 텐트 제공 구역


그리고 세종시에는 설치된 텐트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는데 바로! 전월산 국민여가캠핑장입니다.




다만 8사이트밖에 없기 때문에 주말 및 성수기는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고요.

비수기 평일에는 비교적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겠죠.

예전과 다르게? 3~4년 전과 비교해도 지금은 캠핑장 수가 너무 많이 늘어난 관계로 사실 2~3년 전같이 예약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이지캠핑 구역은 요금도 35,000~45,000원(휴일)으로 저렴한 수준인데요.

4인 기준으로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사용하기 좋고 추가 인원은 2명(6세이상/1명당 2,000원)까지 가능하지만 쾌적하게 이용하려면 인원은 적을수록 좋습니다.

합강 캠핑장은 텐트를 제공해 주는 구역은 없습니다.

다만 이곳은 상당히 넓은 대형 캠핑장으로 일반 오토 및 캠핑카를 가져와 즐길 수 있는 대형 사이트들(대형 10x15/소형 10x10)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합강-캠핑카-구역
캠핑카 구역


구역도 많고 크기도 넓어서 전월산과 비교하면 그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비큐만 하고 싶다면?

사실 이건 제가 필요해서 많이 알아본 정보이기도 한데요.

캠핑장에 가는 목적이 모두 숙박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시간제로 바비큐 사이트를 제공해 주는 곳을 찾는 것도 그리 쉽지가 않은데요.


바비큐-구역
바비큐존


이곳 합강 캠핑장은 바비큐를 위한 시간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크기(10x12)/
  • 요금/9,000~19,000원
  • 시간/4시간 대여

요금도 시간도 마음에 드는데요.

바비큐 사이트만 제공해 주는 곳을 이용해 본 저로서는 4시간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며 이곳 요금은 그냥 공짜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이곳은 국립캠핑장이기 때문에 이 정도 수준이지, 일반 사설 바비큐 캠핑장은 이렇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이곳이 경기도에 있다면 1달에 한 번은 갈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주변 환경은 어떻게 다를까?

2곳 모두 금강을 앞에 두고 있지만 그 느낌은 완전히 다른데요.


전월산-캠핑-풍경
전월산 캠핑장 풍경


합강은 강변에 위치하며 시각적으로 와이드하고 대교의 모습을 바라보는 뻥 뜷린 느낌이지만 전월산 국민여가캠핑장은 이와는 다르게 산의 모습과 숲의 느낌이 배합된 곳입니다.


합강-캠핑장
합강 캠핑장



가깝지만 완전히 다른 느낌이죠.

예약 방법은?

2곳 모두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가 상당히 깔끔하고 보기 쉽게 되어있어 직관적으로 예약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곳에서 배치도를 보며 사이트를 고르면 되고요.




오늘은 2곳을 비교하며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핵심적으로는 텐트 제공 vs 바비큐 구역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일치기 4시간 이용 가능한 바비큐 구역을 이용하려면 합강으로! 

장비가 없어서 텐트 장비를 제공해 주는 곳이 필요하다면 전월산으로!
이전최근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