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비둘기낭 캠핑장 사이트 이용 방법, 예약 및 주변 가볼만한 곳 가이드!

가평, 양평, 강화도, 여주 등의 경기도 주요 여행지보다 더 접근성이 좋은 포천에 있는 캠핑장으로 반려동물 입장 가능, 자가 트레일러 입장 가능하고 요금도 저렴한 편인데다 주변에 둘러볼만한 곳이 있는 포천에 있는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가족단위로 여행하기 좋은 캠핑장

서울에 살며 포천에 다녀온 적이 없는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적어도 가깝다는 정도가 어느 정도 의미인지는 알 거라 생각하는데요. (서울 도봉구, 노원구를 기준으로 하면 1시간~1시간 30분 소요)

비둘기낭-캠핑장
비둘기낭 캠핑장

오늘 알려드리는 곳은 캠핑장이고 또한 주변에 가족들과 함께 다녀올만한 관광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박 2일 코스로 서울에 거주 중인 분들이 합리적으로 재미있게 다녀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캠핑장 이름이 독특하죠?

비둘기낭은 폭포 이름입니다. 또한 폭포와 캠핑장이 가까운데 캠핑장 주소 또한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116'이죠.

캠핑장 이용 방법(사이트, 반려동물, 요금)

이곳 캠핑장은 파쇄석(8x10) 바닥으로 79면을 운영 중인 중형급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즉 데크 사이트는 없다는 말이기도 하죠.

관리동-앞-사이트
관리동 앞 사이트(a 구역)

그리고 특이사항으로는 반려동물 출입 가능하며 자가 트레일러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오픈된 곳이죠?

*반려동물(강아지, 고양이)은 6kg 미만 가능하고 묵줄 필수.

그리고 합리적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b-구역
b 구역

비수기 평일에는 28,000원으로 부담 없지만 주말이나 성수기(7월 1일~8월 31일) 또한 33,000원으로 거의 차이가 없고 전기 사용료도 포함한 수준인데 트레일러, 반려동물 모두 입장 가능한 곳을 막상 찾으려면 쉽게 눈에 띄지 않죠.

c-구역
c 구역


온라인 예약 방법 및 달라진 내용

1. 2025년 6월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내용은 '포천 시민 우선 예약제'인데요.

예약 방법은 매월 첫 평일 오전 11시~7일 동안 우선 예약 접수.

ex/매월 1일이 평일인 경우 1일 오전 11시~

포천 거주민에 한하며 전체 사이트 수의 24면이 할당되는 방식이라 생각보다 많은 숫자의 사이트가 적용됩니다.

2. 일반 예약

위 포천 시민 접수기간 이후 첫 평일부터~

ex/매월 8일이 평일인 경우 8일 오전 11시~




인근에서 가볼 만한 곳

이곳 캠핑장은 한탄강 유역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캠핑장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첫째, 비둘기낭 폭포가 있어요.

도보로 10분, 차량으로 2분 거리라 걸어서 가볼 만하겠죠?

비둘기낭 폭포는 다양한 드라마에 배경이 된 장소로 알려져 있어 시원함과 역사를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되고요.

그리고 인근에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이곳 역시 차량으로 2분, 도보로는 20분 정도가 소요되어 산책 삼아 충분히 걸어서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 화적연, 주상절리 등도 포천의 유명한 볼거리죠. 가족들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캠핑장에 오고 가며 둘러보는 것도 좋을것 같고 포천에는 이동갈비라는 특유의 먹거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