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금강송 오토캠핑장, 피톤치드 가득한 소나무 숲에서 숨 쉬고 싶다면

데크, 마사토 사이트와 더불어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여 보다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소나무 숲이 울창한 곳이라 산책만 해도 왠지 본전은 뽑을 것 같은 그런 곳입니다. 숲속 가득한 피톤치드를 맡으며 음악을 듣거나 책만 읽어도 좋을듯한 그런 캠핑장입니다.

 울진 숲속에 마련된 캠핑장

이곳은 요즘 많이들 생기는 모던하거나 편의시설이 세련된 현대적인 캠핑장은 아닙니다. 그래서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을 찾는 분들도 은근히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숲-속-모습
숲속 모습

소나무 숲속에서 거닐며 산책하고 피톤치드 가득한 공간에서 숨 쉬며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캠퍼들에게는 이만한 곳도 드물 거라 생각하는데요. 쭉~뻗은 나무들이 운치를 더해주며 시각적으로도 편안한 느낌을 주어 1박을 하며 도시에서 쌓였던 근심과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다면 성공적인 캠핑일 거라 생각합니다.


캠핑장-옆-계곡
캠핑장 옆 계곡

또한 주차장 형식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에 질린 분들에게는 이곳 나무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놓인 데크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예약 방식

그리고 요즘은 대부분 캠핑장들이 네이버 예약을 운영하고 있어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리하고 직관적인 장점이 있는데요. 이곳은 땡큐 캠핑에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참고할 만한 내용들은 다음 카페에서 공지사항 등을 참고하여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땡큐 캠핑은 캠핏과 더불어 많이 이용하는 캠핑장 예약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예약은 2개월 단위로 진행하며 매월 1일 15시에 오픈합니다. 예를 들어 9월 1일 오픈하면 11월 말일까지 예약을 잡을 수 있고 2개월 단위라서 캠핑 일정을 일찍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사이트 분위기 및 요금 등 이용방법 & 게스트 하우스 

이곳 분위기를 보면 이런 생각이 나는데요. 외국 영화를 보면 주인공이 누군가에게 쫒기거나 치료를 위해 눈에 띄지 않는 깊은 숲속에서 거주하며 조용히 지내는 장면들이 있는데요.


게스트-하우스
게스트 하우스

이곳이 딱 그런 느낌입니다. 한 달 정도 지내면 건강을 되찾을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인데 실제로 캠핑 사이트 말고도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 중이어서 정말 속세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 지내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공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장박이 되는지 여부는 문의를 해보셔야 하겠지만요...

게스트하우스는 일반적인 펜션과는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공용 화장실, 주방을 이용하고 방 역시 독방이 아닌 여러 명이 같이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ROOM1/5인, ROOM2/3인, ROOM3/3인

캠핑 사이트는 요금도 35,000원으로 부담 없는 수준이며 사이트 바닥재는 데크 및 마사토(흙)로 5x7 크기입니다. 차량 주차는 사이트 텐트 옆에 가능하고요.


deck-사이트
데크(deck) 사이트



위치적인 특징

경북 울진이 조금 생소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사실 강원도 태백과도 인접한 곳이 울진이며 망양정, 봉평 해수욕장, 죽변항 같은 동해안의 유명 관광지도 있지만 이곳처럼 내륙 산간 지방을 넓게 가진 곳이 울진이기도 하죠.

또한 캠핑장이 위치한 금강송면은 경북 봉화군과 강원도 태백과도 인접한 곳인데요.

방문해 본 적이 없다면 한 번쯤 다녀올만한 그런 지역입니다. 특히 수도권에서 방문할 경우 부산이나 포항 등에 비하면 더욱 수월하게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1105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