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돔 하우스 및 바비큐 이용 가능한 곳. 어르신들도 좋아할 만한 장소와 시설

서울 및 경기 남부 지역에서 접근성이 너무나 좋은 용인에 위치한 셀프 바비큐가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또한 당일치기 바비큐 외 돔 하우스 유형의 숙박시설도 있는데요. 오늘은 어르신들도 좋아할 만한 돔 하우스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용인 돔 하우스 스타일의 숙박 시설

여러분들은 돔 하우스?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캠핑장에 설치된 이글루 모습의 숙박 시설이 생각나는데요. 이렇게 돔 스타일의 둥그런 모습을 가진 시설에서 숙박하는 유형으로 이곳 역시 당일치기 바비큐 캠핑장을 겸해서 운영 중인 곳입니다.


돔하우스 구역
산토리니 돔 하우스 구역


지난 추석 연휴 때 이곳 시간제 바비큐를 이용하며 자연스럽게 이곳에 있는 숙박 시설을 사전답사하게 되었는데요.

바비큐장과 시설이 마음에 들었기에 다음번에 다시 오기로 마음먹고 돔 하우스는 어떤 모습일지 살펴보았는데요. 상당히 깔끔한 시설에 가족단위로 사용하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 모습
내부 모습


다만 대부분의 시설이 2인 기준이었고 추가 인원(1인/20,000원/영, 유아들도 포함)에 대한 사용요금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가격대(150,000원)는 조금 부담스러운 정도가 아닌가 생각되기도 했습니다.


돔하우스와 자연 환경
돔하우스와 자연 환경


만약 3인 가족이 방문하여 2인실을 이용할 경우 1인에 대한 추가요금이 적용되어 170,000원 정도의 경비가 들어가는 거겠죠. 장점은 셀프 바비큐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또는 돔 하우스 입구 옆에 설치된 야외 바비큐 시설도 이용 가능합니다.

*숯 및 그릴 세트/20,000원.


욕실
욕실


그리고 무엇보다 주변 경치가 좋고 전원 풍경을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운 이곳 용인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만약 숙박이 아닌 당일치기 바비큐만 이용하려는 분들은 저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셀프 바비큐란 시설에서 구매한 식재료가 아닌 직접 준비한 식재료를 이용할 수 있는 유형을 말합니다.

돔 하우스 유형 참고하기

내부에 들어서면 은근히 넓은 거실이 아늑함을 자아내는데요.


주방-모습
티라시아 주방 모습


이런 숙박시설은 크게 보면 원룸형, 즉 거실형이 있고 침실이 따로 구비된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침실
침실


숙박 인원이 많거나 좀 더 넓게 이용하려는 분들은 기본 4인실(최대 6인/200,000원)인 '티라시아'를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16평형으로 침실까지 합치면 투룸이 되는 유형이죠.


돔하우스 자체 바비큐 시설
자체 바비큐 시설


개인적으로는 원룸형보다는 침실이 구비된 시설이 더 아늑하고 넓어 장점이 많아 보였는데요. 

겉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 시설이 깔끔해서 같이 갔던 부모님들의 반응도 좋았던 곳인데 당일치기 바비큐 또는 이런 숙박시설 이용을 위해 계절이 바뀌면 한 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