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으로 간단한 소품들 위주의 구매 방법은 역시 다이소를 방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먼저 어느 정도의 견고함이나 디자인을 가졌는지 파악하고 사용해 보며 장단점을 알아내어 어떤 제품을 업그레이드할지 결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 용품 합리적인 구매 방법
캠핑 용품을 구입하는 방법으로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오프라인 전문매장을 찾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곳은 너무나 친숙한 다이소입니다.
| 롯데몰 소품 전시 |
다이소는 사실 없는 것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을 취급하는데 캠핑 용품 역시 간단하지만 실용적인 소품들 위주로 많은 종류의 물건들을 볼 수 있는데요.
물론 다이소의 규모에 따라 즉, 매장에 따라 종류나 그 양은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곳은 제품들의 종류가 너무 적지만 어떤 곳은 한 섹션이 모두 캠핑 용품을 전시하는 수준으로 상당히 다양한 종류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이소는 워낙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사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사용 후 보완점이나 실용적인 면들을 검토 후 보다 전문적이거나 고급스러운 제품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도 캠핑을 부담없이 즐기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다이소 캠핑 용품 종류
캠핑장에 가면 텐트 외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 중 작은 소품들이 특히 많은데요.
다이소에는 이런 작은 소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각종 파우치, 컵, 장식품 등을 텐트나 셸터에 연결해 주는 용도로 카라비너를 사용하는 경우는 흔한데요.
이런 카라비너도 1000원대로 부담 없는데 디자인도 생각보다는 견고하게 나온 편입니다.
고리 형태의 행어들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요리 도구 또는 가벼운 소품들을 걸어놓는 방법으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카라비너가 포함된 탄성 로프도 찾을 수 있는데요. 1.2m 규격으로 적당히 사용하기 좋은데 텐트, 타프 등을 고정할 때 사용하는 용도로 디자인도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그리고 데크 사이트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프링 팩, 덱 팩도 보이는데 천 원입니다.
이런 건 메인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좀 더 좋은 걸 사용하고 여분으로 이런 제품을 챙겨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캠핑에서 꼭 필요한 식기류가 있습니다.
사실 캠핑 용품이라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끝이 없습니다.
다만 최소한으로 미니멀하게 즐기는 분들은 이런 용품도 필요는 없고 집에서 사용하는 걸 겸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이런 것들은 이곳에선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지만 브랜드가 있는 제품들은 프라이팬 하나가 보통 10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수저나 포크도 접이식으로 나온다는 게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합니다.
주방 용품도 필요합니다.
특히 음식 조리를 위해 가위, 및 다용도 숯 집게, 바비큐 전용 포크, 도마 등도 있는데 가격이 참 부담 없죠.
그리고 파우치, 가방 좋아하는 분들도 관심 있을 수납가방도 있는데요.
가방 내 분할된 영역이 4개짜리도 있고 3단으로 펼쳐지는 수납가방도 있습니다. 사실 이 정도면 다이소 인정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음식 조리에 필수적인 착화제 또는 톱밥도 있습니다.
물론 캠핑장 매점에서 취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미리 저렴하게 준비할 분들은 참고해도 좋을듯하고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것들은 특히 캠핑에 막 입문한 분들이 부담 없이 사용해 보기 좋은 것들 위주이며 사용해 보면 어떤 것이 나에게 부족하거나 잘 맞는지 결과가 나오게 되니 캠핑도 역시 몇 번의 경험이 쌓여야 내가 필요한 것이 뭔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소품들 말고 텐트나 좀 더 고급스러운 제품들을 원한다면 전문 매장도 좋지만 간혹 롯데몰 같은 곳에서도 특별 전시를 하는데요.
캠핑 용품은 사실 전시효과가 있기도 하지만 보다 세련되고 견고한 제품들은 가격대가 만만치 않으니 잘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