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명사십리 오토캠핑장 카라반 및 데크 사이트, 완도에서 가볼 만한 곳

이곳 완도 여행 중 기억에 남는 곳은 명사십리 해변과 장보고 기념관인데요. 해변에서 가까운 곳에 카라반과 데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소개합니다. 또한 완도에서 가볼 만한 곳을 참고해 보세요.

완도 신지도 명사십리 관광지

완도 여행, 저같이 서울에서 거주 중이라면 쉽지는 않은데 땅끝에 있어서 가는 길과 되돌아오는 길은 참 고되기도 합니다.

다만 완도에 도착하여 이곳 신지도 명사십리로 향하는 길은 너무나 아름답고 광할하며 이곳에 도착해 본 모습은 일반적인 서해나 동해바다와는 또 다른 여유가 넘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명사십리-관광지-표시
명사십리 관광지 표시


정말 느리게 흘러가는 느낌이랄까요?

톱니바퀴처럼 정해진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이곳 완도, 땅끝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천천히 즐기는 삶의 매력에 잠시 매료당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해변-산책길
해변 산책길


또한 이곳 오토캠핑장은 완도군에 속하며 신지면으로 완도에서 다리를 건너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한 섬입니다.


명사십리-관광지-안내도
명사십리 관광지 안내도


저는 경기도에서 출발하여 이곳까지 대략 5시간 정도가 걸려서 왔는데요.

서울에서 출발하면 아무래도 조금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사실 너무나 좋은 곳이지만 거리의 부담은 어쩔 수 없겠죠.


개구쟁이-스머프-캐릭터-조형물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 조형물


또한 1박 2일보다는 적어도 2박 3일 이상 여행 계획을 가진 분들이 오는 것이 더 적합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이곳이 어떤 캠핑장인지 알아볼까요?

명사십리 오토캠핑장

사실 저는 이곳 캠핑장이 아닌 5분 거리에 있는 모래뜰 숙소에서 묵었었는데요.

인근에 있는 캠핑장을 둘러보려고 아침부터 해변과 이곳 캠핑장을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DECK-SITE
DECK SITE


미리 조사를 마친 후에 다음에 오게 되면 참고가 될 거라 생각했고요.

특징이라면 이곳 캠핑장은 사실 해변과 완전히 밀착한 곳은 아닙니다. 다만 5분 정도만 걸어가면 멋진 명사십리 해변이 나오긴 합니다만...


카라반-구역
카라반 구역


해변을 코앞에서 바라보며 야영을 즐기는 곳은 아니라는 점이죠.

그러나 시설이 상당히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어 보여서 이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을 거란 생각이 들었고요.

비수기 철인 겨울에 가서 그런지 이용객들도 별로 없어 보였지만 이곳 관광지 자체에 사람들이 별로 없던 날이었습니다.


카라반
카라반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쓸쓸하게 보이는 해변이 더욱더 고독하게 보이는 느낌이 있었고요.


데크-테이블
카라반 데크 테이블


나름 조용한 여행, 쓸쓸한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겨울철에 이곳에 방문하면 더욱더 이 넓은 바다를 내 것 같이 이용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영장
수영장


사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수영장인데 고무튜브나 조립식이 아닌 진짜 수영장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이 수영장 하나로도 올 수 있는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카라반은 4인용부터 6인용까지 대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 선택할 수 있고요. 4인용 기준으로보면 9만 원으로 생각보다는 합리적인 요금이라 생각됩니다.

DECK 사이트는 4만 원 정도로 이용 가능하며 사이즈는 4X6 정도입니다.

*참고로 야영 후 아침 조식을 제대로 먹고 싶다면 인근에 위치한 모래뜰 식당에서 가능한데요. 저는 모래뜰 숙소를 이용한 덕에 7천 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조식을 먹을 수 있었지만 일반 이용객들은 일반 가격이 적용됩니다.

아니면 퇴실 후 점심 식사를 이용해도 좋을듯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이곳 캠핑장이 아닌 명사십리 해변에서 야영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 명사십리 해변은 상당히 깁니다. 걷다 보면 은근히 시간이 많이 흐르는데요.

도보로 10분 정도, 차량으로는 1~2분 정도만 가면 해변 앞 솔밭에서 야영할 수 있는 곳들이 보입니다.

다만 임대료를 받고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임대-야영장
임대 야영장


이곳 말고 다른 곳에 보면 노지 캠핑을 할만한 적당한 곳도 보이는데요. 성수기가 아니라면 특별히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주차장-카라반
주차장 카라반


또한 이곳 관광지 주차장에 보니 자가 카라반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은근히 있었는데요.


공용주차장-카라반
공용주차장 카라반


주차시설에는 화장실과 샤워시설도 따로 준비가 되어있고 편의점도 있어서 불편한 점은 없어 보입니다.


화장실
화장실

완도에서 가볼 만한 곳

이곳 완도에 온다면 저는 장보고 기념관을 1순위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릴 적 교과서를 통해서 어렴풋이 배웠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볼거리가 있고 아이들 놀이시설(레일 바이크)도 수준 높은 편이어서 꽤나 괜찮았던 곳입니다.

캠핑장에서 장보고 기념관까지 거리는 15분 정도이며 기념관은 신지도가 아닌 완도에 위치합니다.

저는 완도 여행을 1박 2일 동안 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2박 3일 이상 계획하고 오는 것이 더 좋아 보일 정도로 생각보다 좋았던 곳입니다.

또한 이곳에서 25분 거리에 있는 완도 구계등에 위치한 캠핑장이 있는데요. 

이곳과는 또 다른 아늑한 매력이 있는 국립공원 야영장으로 저렴한 장점도 있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