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전체 8면으로 구성된 미니멀한 캠핑장, 주의할 점

전체 데크 8면으로 규모는 작지만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시설이 있고 사이트 뒤로는 계곡이 있는 지형입니다. 독립적으로 떨어진 8번 사이트가 있고 나머지 7개 싸이트는 연결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황정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황정산(959m)이 생소하시다고요?

사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다만 생소한 이유로는 장소 이름보다, 단양팔경이라는 명칭이 충북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많이 소통되기에 그러한 면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황정산 역시 국립공원으로 단양을 대표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명산이기도 합니다.

이런 곳에 국립 야영장이 있으니 부담 없는 요금으로 수려한 경치와 함께 하는 캠핑이 가능하고 캠핑과 더불어 단양 지역의 유명 관광명소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듯합니다.





야영장 규모 및 사이트 크기

이곳 오토캠핑장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황정산-야영장
황정산 야영장

사용 인원 5인 기준으로 하는 13㎡(3.6x3.6) 크기의 데크 사이트가 8면 있고 비수기 평일 기준 17,000원, 주말과 성수기에도 20,000원 수준이며 온수 샤워장과 전기 사용이 가능한 예약만 된다면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야영장입니다.

사이트-2-7-번
사이트 2~7번

위 사이트는 좌측 2번~우측 7번까지입니다. 뒤로 보이는 곳은 우거진 나무들과 계곡이 있는 곳이고요. 1번 사이트에서 화장실과 샤워장이 가깝습니다. 

사이트 7번 옆으로는 개수대가 있어 좀 더 편리할 것 같지만 야영지 전체가 작아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오히려 8번 사이트는 완전히 독립되어있고 개수대 옆에 위치하는데요.

보다 홀가분한 구역에서 떨여져 있고 싶다면 8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8-번-사이트
8번 사이트

바비큐 방법과 주의할 점

그리고 국립 야영장 사용 시 질문 1순위라 할 수 있는 바비큐 사용에 있어...

화로를 이용한다면 바비큐가 가능합니다. 특히 바닥면과 접촉하지 않는 화로대가 필요한데요.

주의할 점으로는 산불조심 기간(2025/1월 24~5월 15일)으로 이 기간 동안에는 바비큐를 비롯해 불을 피우는 행위 자체가 불가한 기간이죠.

그리고 대부분 의식하지 못하는 것이 안전인데요.

무슨 안전이냐고요? 이곳은 자연이 풍부한 지역으로 당연히 야생동물과 곤충만 있는 것이 아닌 뱀, 지네, 벌, 독이 있는 곤충 등이 출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죠.

항상 휴양림내 산책이나 이동 시에는 슬리퍼 같은 신발보다는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고 팔과 다리를 보호하는 의류를 입는 것이 좋은데 야영지 옆이 계곡이라 특히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많은 캠퍼들이 모기차단제는 잘 챙기지만 보다 더 안전을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