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주암 오토캠핑장 글램핑 및 데크 사이트. 아늑하고 홀가분한 자리 참고

먼저 캠핑장이 있는 마을에 시장, 농협 등이 있어 편리하며 보성강을 바라보며 야영할 수 있는 위치적 특징과 함께 저렴한 요금의 글램핑, 파쇄석 및 데크 사이트,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도 좋습니다.

강변에 위치하는 주암 오토캠핑장

주암 오토캠핑장은 전남 순천에 위치하는데요. 순천 하면 보통은... 순천만, 그리고 세계적인 습지이자 최근 인지도가 많아진 국가 정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순천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지역도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바다 방면은 아니고 화순군에 인접한 보성강이 흐르는 곳입니다.

인근 마을에는 농협, 마트, 주암 초등학교, 주암 시장이 있는 주암면에 위치하는데 가까이 장을 볼 수 있고 필요한 물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성강-갈대
보성강 & 갈대밭

특히 보성강 양옆으로 보이는 갈대밭과 꽃들은 굉장히 운치를 더해주기도 하는데요. 일부러 이런 모습을 연출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자연스럽고 멋있습니다. 

놀이터
놀이터

주암 오토캠핑장은 보성강 옆으로 만들어졌으며 글램핑과 캠핑 사이트,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터도 있습니다.




그럼 글램핑부터 알아볼까요?

글램핑은 보성강과 가까운 방향으로 5동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위치가 좋습니다. 

비수기 평일에는 8만 원으로 합리적이고 주말 및 성수기 시즌에는 10~12만 원으로 그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글램핑
글램핑

그리고 내부 에어컨은 기본이며 와이파이 및 인터넷도 되고 퀸 사이즈 침대 및 침대 겸용 소파도 있어 4인이 숙박하기에 좋고요. 침구류 또한 4인에 맞춰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글램핑 이용이 처음인 분들은 모를 수 있는 부분이 침구류 및 식기류는 사용 정원에 맞춰서 제공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또한 글램핑 내부에서는 바비큐를 할 수 없고 화로대가 설치된 구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사이트 옆으로 차량 주차가 가능하고 데크 위 테이블과 화로대가 구비되어있어 바비큐 타임도 기다려지겠죠?

특히 소화기가 각 동마다 구비되어있어 화재 위험이 있는 경우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안전함도 있고요.

마주보는-데크-사이트
마주 보는 데크 사이트

글램핑 구역은 일반 데크 사이트와 이어지며 앞 구역도 데크 사이트로 마주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글램핑과 마주 보고 있는 데크는 19~23번까지인데요.

특히 바비큐를 하거나 식사를 하는 동안에는 마주 볼 수 있는 구조라 조금 불편하신 분들은 해당 구역을 피하는 것도 좋겠죠?

깔끔한 캠핑 사이트가 2열~4열까지

캠핑 사이트는 2열부터 4열까지 부분적으로 조금 다른데요.

사이트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독립적인 느낌 속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글램핑 옆 라인 A25~27, 28번도 좋은데요.

*글램핑이 A27~28번 사이에 위치함.

A-25-27
A25~27

강과 가까운 사이트라 시야도 좋고 중간에 끼는 샌드위치 사이트도 아니어서 보다 홀가분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구석진 곳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C-구역
C 구역

C 구역을 이용하면 되는데 캠핑장에서 가장 끝부분에 위치하며 고독한 분위기도 들죠? 

C 구역은 34~40번까지 있고 40번 자리가 끝에 위치하며 데크(4.5X5)가 아닌 파쇄석으로 4.5X8 크기입니다. 요금(2만~3만 원)도 데크가 있는 A 구역(25,000~35,000원)보다 5,000원이 더 저렴합니다. 

아이들 놀이터와 가까운 자리는 A1~2, 7~8번으로 놀이터 바로 뒤에 위치합니다.

놀이터-뒤-구역
놀이터 뒤 구역

전체적으로 비슷한듯하지만 구역마다 조금은 다른 분위기가 있는데요.

조용하게 지내고 싶다면 구석진 곳이 좋아 보이고 아이들과 함께라면 놀이터와 가까운 곳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