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우선 예약이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정작 그 대상이 되는 휴양림은 어디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전국의 모든 휴양림이 포함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 65세 이상 신청 가능한 방식이며 전화로 신청이 가능한 편리함이 있습니다.
실버 우선 예약 찬스! 이용 가능한 전국 휴양림
지난봄에는 부모님의 실버 우선 예약 당첨으로 인기 휴양림인 군산 신시도 자연휴양림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실버 추첨이 아니었다면 사실 선착순으로 이곳을 예약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나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숙박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일반적인 선착순 예약 방법은 확률이 적다는 것을 알면서도 기대감을 감추기는 또 어렵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부모님께 이런 예약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신청하게하는 것도 휴양림 이용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인데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숲 나들이 홈페이지 가입→매월 4일~8일 접수→매월 13일 당첨자 발표
자세한 내용은 저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할 수 있고요.
그렇다면 전국의 모든 자연휴양림을 대상으로 실버 추첨이 가능한 걸까요?
그렇지는 않고 신청 가능한 곳이 정해져있는데요.
실버 우선 예약 대상 자연휴양림 목록
나름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하여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경기도와 충청도는 타 시도보다는 조금 숫자가 적은 편입니다.
*휴양림 목록
- 경기도/유명산, 아세안, 산음, 중미산, 운악산
- 강원도/대관령, 검봉산, 미천골, 백운산, 방태산, 용대, 가리왕산, 복주산, 용화산, 두타산, 삼봉, 청태산
- 충청도/황정산, 속리산 말티재, 상당산성, 오서산, 용현, 희리산
- 전라도/신시도, 덕유산, 변산, 회문산, 운장산, 낙안민속, 방장산, 천관산, 진도
- 경상도/대야산, 청옥산, 칠보산, 검마산, 통고산, 운문산, 달음산, 남해편백, 신불산, 지리산
본인, 또는 부모님 연세가 만 65세 이상이라면 이런 내용을 알려드려서 예약 및 이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즐거운 휴양림 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쓰기